세상이 온통  "스티브잡스"  얘기 입니다.
스티브잡스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서 책을 사려고 했더니  스티브잡스 공인 전기가 25일에나 나온다고 합니다.
예약판매 기간인데도  벌써 베스트셀러에 올라갔더군요.
역시 잡스~~  그런데 아직 2주나 기다려야 하다니 ~~ ^^
잡스가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에서 했던 연설에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옵니다.
"저는 매일 아침 거울앞서 서서 오늘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계속  할것인가를  스스로에게 물어봅니다."
그가 어떤 삶을 살았는지 짐작이 가는 말인것 같습니다..
스티브잡스가  그동안 보여줬던  끊임없는 혁신과  지칠줄 모르는 열정은 바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회사일을  자기일처럼 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며 일하는 직장인들도 많겠지만 우리시대 보통 사람들은 직장에서 회사의 부속처럼 살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아니, 자아실현이 문제가 아니라  월급 밀리지 않고  남들 보기에 괜찮다고 생각되는 회사에 다니는 것이 부러운 세상입니다.
현실의 생존문제 앞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산다는 것은 지나친 사치처럼 보일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이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죽음을 맞이하는 그 어느날 
후회도 없이  미련도 없이 훌훌 털고 가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모두 쏟아 붓고 사는 삶을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요..
내 속에 잠재되어 있는  열정이라는 에너지를  불태우며 살아기기 위해서는  스티브 잡스의 충고를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할듯 합니다.
나는 진정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는지....
나는 끊임 없이 갈구하고  끊임없이 무모할 수 있는 용기가 있는지를 말입니다.
내 마음속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경청하며  끊임없이 설레일 수 있다면 스티브잡스의 열정이 이토록 부럽지 않을텐데
이번주는  내가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곰곰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요..
즐거운 한 주되세요 ~~ ^^
--------------------------------------
www.successguide.co.kr

'동기부여 글모음 > 꿈.목표.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성공공식  (0) 2017.03.15
에밀쿠에의 선물  (0) 2017.03.10
카고컬트  (0) 2017.02.05
마음속 소유물  (1) 2011.09.02
목표 설정의 위력  (0) 2011.04.26
상상력의 힘  (0) 2011.04.02
행복의 원칙  (0) 2011.03.14
Posted by 카이사르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