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경제 논평2010. 2. 2. 06:21

안녕하세요....
요즘은  책을 쓰느라  예전과 같은 형태의 글은  못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안쓰면 블로그 찾아 오시는 분들께 죄송할거 같아  가끔씩 시장  상황 중계 정도만 하려 합니다.. 
아고라에는  이런 글 올리면   헐 뜻는 친구들이  나올 것 같아 블로그에만 올릴께요..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은  그래도 절 그리 미워하시는 분은 없을거 같아서요...  ^^




다우가   제조업 지표호조로   반등에 성공 했네요... 
주가는 경기에 선행한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그리 큰 의미를 부여 하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아직 상승추세가 완전히 깨진것은 아닙니다..    120일 선이 굉장히 중요한데 오늘 반등하는 것 보니  기술적인 반등이 시작 될 듯합니다..
점선으로 그은 것은   추세가 바뀌면 이런 식으로 되지 안을까 생각해 본 것입니다..
저런 모양으로 나온다면 모든 이평선이 데드클로스 나는 것이라   조정이 본격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봉을 보시면  120주 추세선에서  헤딩하고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저 추세를 뚫고 가긴 쉽지 않아 보이는 군요...


코스피 주봉입니다..
저는 일봉은 잘 안봅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보긴 보는데 큰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개미는 크게 움직여야 하거든요..  직장생활 하면서   상사 눈치 보기도 바쁜데   하루 하루 대응하긴 힘들죠 ㅎ

주봉을 보시면 쌍봉의 모양이  이쁘게  그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주목해야 할 것은 전 저점을 깨느냐 마느냐 입니다..
1550 정도 될까요. 아마 그정도 같습니다..
살짝 깨고 내려가더라도 그냥 일방적으로 내려가진 않고  파동을 그리기때문에    그다음에 보셔야 할 것은   지금은 쌍봉이라  좌우 어깨가 같지만  다음 반등시  전고점 보다 낮아 지는지를 봐야 합니다.
그것까지 확인하면 포지션 변동에 신경 쓰셔야 할 것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ㅎㅎ

전 골프치러 갑니다..
정확히 말하면  헬스+골프+요가 까지 되는 허름한  헬스장 현수막 골프 치러 가는 겁니다. ㅎㅎ
저희 팀장이  골프배우자네요..  부장하고  골프얘기 하면 벙어리가 된다고 해서  그러자고 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osted by 카이사르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