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마음은 감각기관을 통해서 보고 듣고 말하고 느끼는 현재의식과
현재의식의 여러 가지 경혐을 토대로 하여 움직이는 잠재의식이 있다.
현재의식은 "한다. 안한다. 좋다 나쁘다." 등을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다.
그리고 현재의식의 밑바닥에 있는 잠재의식은 인간이 태어난 이후 모든 행복하고 불행하고 기쁘고 슬프고
잘하고 못하고 등의 모든 인생 경험이 켬퓨터에 입력 되듯 기록되고 있다.
어린아이가 태어나면 무엇이 선하고 악한지 옳고 틀린지를 모른다.
그가 가장 가까이에서 말하고 행동하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잠재의식은 형성된다.
현재의식에서 안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못 하는 방향으로 느끼고 말하면 잠재의식은 현재의식의 명령을 받고 그대로 받아드린다.
잠재의식은 당신이 내리는 생각의 명령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구분을 못하고 그대로 받아 드린다.
자신의 단점만 생각하고 열등적인 면만 느끼며 자신을 열등적인 인간이라고 현재의식에서 생각의 명령을 내리면 잠재의식은 그것을 여과 없이 그대로 받아드린다.
잠재의식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움직인다.
당신이 아주 적극적이고 자신있는 생각만 하면 자신있고 멋있다는 그림이 형성되어 그렇게 생각되어지고 행동하게 된다.
성공과 행복을 생각 하면 성공과 행복의 방향으로 의식이 형성되고
실패와 불행만 생각하면 실패와 불행 쪽으로 의식이 형성된다.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고 보고 들은 것은 모두 잠재의식의 깊은 곳에 저장된다.
■ 어떻게 잠재의식은 형성되는가
잠재의식은 반복에 가장 민감하다.
반복적으로 생각을 하고, 반복적으로 말을 하고 들으면 잠재의식은 반복한 쪽으로 뿌리를 내리게 된다.
잠재의식은 자기 암시나 세뇌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공부하기 싫어하고 장난을 많이 치고 주위가 산만한 어린아이가 있다고 하자
이런 아이를 변화 시킬수 있는 것은 회초리와 과자가 아니라 잠재의식의 법칙을 이용하는 것이다.
일단 어린 아이에게 "너는 공부하기를 참 좋아하는 구나" "너는 참 착하구나"
그리고 어디를 가서도 "우리애는 동화책 보는 것을 아주 좋아해요"
그리고 주위에서도 " 너는 참 공부 잘하게 생겼구나" 하고 어린애에게 반복적으로 긍정적 암시를 심어주면
잠재의식에 새로운 자화상이 형성되어 결국 완전히 다른 아이로 변한다.
어린아이 일수록 잠재의식은 쉽게 변화를 하게 된다.
부모가 그리고 주위 사람들에게서 공부를 좋아한다. 공부잘하게 생겼다.
착하다 똑똑하다는 말을 많이 들은 아이는 정말 자신이 그렇다고 생각하게 되고 자신이 생각하고 느끼는
자신의 모습이 바뀌게 된다.
즉 잠재의식에 변화가 오게 되어 결국 그렇게 행동까지 하게 된다.
▶ 잠재의식을 움직이는 법칙
잠재의식은 상상하고 느껴지면 바뀐다.
당신의 마음속에 그려지는 것은 잠재의식에 결정적 영향을 준다.
반복적으로 자신이 바라고 원하는 성격과 되고 싶은 자신의 미래상,자신의 소원들을 종이에 써서
틈만 나면 반복적으로 읽어라.
특히 아침에 일어난 직후와 잠자기 전에 느끼는 감정은 대단히 중요하다.
이 시간에 집중적으로 자기암시를 통해 느끼게 되면 잠재의식은 변화하게 되고 당신 자신은 잠재의식에 따라 변화하게 되고 움직이게 된다.
따라서 어떻게 말하고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인생에 대단히 중요하다.
자신을 성공하지 못 할 무능한 사람이라고 느끼고 생각 하고 있다면 그 사람은 무능한 쪽으로 생각하고 처신하고 행동하게 된다.
반면에 자신을 큰 사람으로 생각 느끼고 그렇게 확신 한다면 잠재의식은 그쪽으로 발달하게 되어 잠재능력을 극대화 시키게 된다.
결국 자기가 생각하는 쪽으로 되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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