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자기계발2012. 4. 26. 16:41

삼성그룹의 창업자 이병철 회장이 인재채용에 얼마나 큰 공을 들였는지는 이미 잘 알려진 이야기다.
우수한 인력을 채용한다는 것은 인류 기업으로 가기 위한  필요조건이므로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골라내려 수 많은 노력을 하게 된다.
한 번은  미국에서 유수의 회사들이  힘을 합쳐 2000만달러를 투자해 정상에 있는 세일즈맨,  기업인, 창업가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아내려 했다.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뤄낸 사람들의  프로파일을 확보하면  채용할 때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였다.
인터뷰 대상자는 무려 35만명이였고 조사는  24개월 동안 진행 되었다.
조사 방법은 간단했다. 1주일에 한 번씩 전화해서  "당신은 지금 무슨 생각하시나요?"를 물어 보고 1주일 후에 또다시 똑같은 질문을 물어 보는 것이였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고 계시나요?"

시간이 흐르고 데이터가 쌓여가자  차츰  인터뷰 대상자들의 프로파일이 잡혀갔다.
최종적으로 그들을 소득을 기준으로 10% 단위로 구분했다.
24개월 동안  35만명을 대상으로  매주 한 번씩  "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 하시나요?" 라는 질문에  상위 10%는  어떻게 답을 했을까?
상위 10%에 속하는 사람들이  평소에 생각하는 것은 다름아닌 "자신이 원하는 것과 원하는 것을 어떻게 이룰까" 였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속은 모른다는 말이 있다.
그 만큼  사람은 많은 생각을 하고  그 생각들은 좀잡을 수 없을 만큼  복잡하다.
고민하는 문제도 많고  걱정하는 일도 많다.
남들은 가지고 있는데 나는 가지지 못해  속상해 하기도 하고, 남에게 없는 불행이 왜 나에게만 찾아오냐며 원망하기도 한다.

생각하는 것은 길을 선택하는 것과 같다.
내가 무엇이 불행한가를 생각하면 나를 불행하게 하는 것들이 하나 둘씩 떠오르게 된다.
처음에는 하나둘씩 떠오르다 생각이 점점 커지고 많아지고 습관이 되면 하루종일 내가 무엇이 불행하고  불행한 원인과 이유를 찾게 된다.
무엇때문에 불행하고 누구 때문에 불행한지 , 그리고  앞으로 어떤 불행한 일이 생겨날지를 고민하며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 늘어지게 된다.
반면 내가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면  내가 원하는 것들이 하나둘 씩 떠오르게 된다.
처음에는 하나둘씩 떠오르다 생각이 점점 커지고 많아지고 습관이 되면 자신이 원하는 소망에  불이 붙어 가슴은 설레이게 되고 소망을 어떻게 하면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소망을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서게 된다. 

생각은 떠오르는 대로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내 삶에 긍정적이고 유리한 방향으로  선택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시간을  "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하고  원하는 것을 어떻게 이룰까를 생각하는 것"
상위10%가 선택한 생각의 방식이다. 
그리고 그들의 성취 비결은 여기에서 나왔을 것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지금 당장!
"나는 지금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
비타민같은 블로그 성공가이드
www.successguide.co.kr

Posted by 카이사르21